상단영역

본문영역

파주, 전직원 반부패 청렴교육 실시

민선7기 청렴이 기본이다

  • 입력 2018.07.20 14:59
  • 기자명 지정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정치 기자 / 파주시는 지난 19일과 20일 이틀간 시민회관 소공연장에서 민선7기 최종환 파주시장 취임과 함께 ‘청렴한 파주 만들기’의 첫걸음으로 전직원 대상 ‘반부패 청렴도 향상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청렴교육은 공직자 행동강령, 공익신고, 청탁금지법, 청렴 사례 등 청렴의 전반적인 내용을 숙지하고 올바른 공직관 확립과 청렴의식 함양을 위해 마련됐다.
청렴교육은 국민권익위원회 청렴 전문 강사이자 한국청렴운동본부 이사장인 이지문 교수의 특강으로 공직자가 반드시 알아야 할 청렴·윤리 콘텐츠와 청렴 사례를 통한 강의로 진행돼 참석자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지난 해 청렴도 평가에서 하위권(종합청렴도 5등급 중 4등급) 평가를 받은 파주시는 최종환 시장이 취임하면서 반부패를 핵심과제로 삼아 시민의 신뢰를 받는 청렴한 파주 실현을 위해 반부패 청렴도 향상에 발 빠른 모습을 보이고 있다.
청렴한 파주 만들기는 ▲공직자자기관리 청렴평가 ▲고위공직자·신규공직자·인허가 담당자 등 특별교육 ▲명예·민간전문 감사관 활성화 ▲옴부즈만 운영 등 3개 분야 30개 운영과제에 대한 종합대책을 마련해 추진한다. 이를 통해 청렴문화를 정착하고 2020년까지 국민권익위원회 청렴도 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에 선정되는 것을 목표로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공정하고 투명한 공직문화 정착을 위해 빠른 시일 내 분위기를 쇄신하고 새로운 각오와 결의를 다져 공직기강을 확립할 것”이라며 “부정청탁, 뇌물수수, 부조리, 부패, 음주운전 등이 발생하지 않도록 특단의 노력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교육에 앞서 공정하고 청렴한 직무수행 등 시민으로부터 신뢰받는 공직자가 되기 위한 청렴결의 및 음주운전 근절·부정부패 예방 캠페인 등을 실시해 공직자 스스로 청렴 다짐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