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경북기계공고, 취업률 상승 이유 있다!

1학년 진로캠프 실시, 2학년 취업역량 강화 캠프

  • 입력 2018.07.20 14:48
  • 기자명 이진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진주 기자 / 경북기계공업고등학교(교장 강태봉)가 지난 7월 16일(월), 17일(화) 2학년을 대상으로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 취업캠프와 1학년을 대상으로 효과적인 전공 선택을 위한 진로캠프를 실시했다.
이번 취업, 진로캠프는 학생들의 요구와 필요에 맞추어 학교에서 자체 프로그램을 설계했다. 전문 강사 및 대기업, 중소기업에 취업한 졸업생, 현재 대기업에 입사가 확정된 재학생 선배를 강사로 활용해 내실 있는 캠프를 운영했다.
16일 열린 취업캠프에서 2학년 학생들은 자기소개서 작성이나 실전 면접 준비 등  4~5명이 1조가 돼 서로의 자기소개서를 상호평가 하면서 전문 강사에게 개별 첨삭 지도를 받았다. 오후에는 전공과별로 대기업, 중소기업에 취업한 선배들을 강사로 초빙해 실제 회사에서 필요한 역량과 준비해야할 요소를 점검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17일 진로캠프에 참가한 1학년은 오전에는 다중지능, 적성 검사를 통해 자신을 더 잘 이해하고 장·단기 목표 설정에 대해 고민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오후에는 이미 취업이 확정된 재학생 선배 31명의 전공에 대한 설명과 취업 성공 사례를 들었다.
경북기계공고는 취업에 최우선의 목표를 두고 모든 역량을 결집해 교육과정 개편 및 각종 평가 및 수업에도 초점을 맞추고 있다. 또 자기소개서 쓰기 대회, 선배 CEO특강, 해외 글로벌사업, 영어 Talent Contest 등도 진행했고 이 결과 최근의 청년취업난이 가중되는 가운데 현재 3학년 재학생이 두산중공업 11명, 현대자동차 10명, 포스코 5명, 삼성SDI 3명, 한국수력원자력 1명,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에 1명 합격했다.
경북기계공고 강태봉 교장은 “학생들이 전공을 정하는 과정에 도움을 주고 실제 취업 시 활용 가능한 준비가 될 수 있는 실용적인 취업·진로 캠프를 운영하는데 초점을 두었다. 꾸준히 준비하고 노력하는 학생들이 좋은 결과를 얻게 되므로 단계별로 차곡차곡 준비해 능력 있는 학생을 양성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