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대구지역 스타벅스 진로멘토링 교육 상서고에서 진행

  • 입력 2018.07.20 14:40
  • 기자명 박정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정복 기자 / 대구 상서고등학교(교장 최우환)는 지난 7월 18일(수) 상서고 학과 실습실에서 관광과·제과제빵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스타벅스 코리아와 함께 진로멘토링 교육인‘Build Success Skills’을 실시했다.
2016년 이후 올해 3회째 진행된 ‘Build Success Skills’는 스타벅스 코리아가 실시하는 청소년 진로교육 프로그램이다. 상서고는 스타벅스 코리아의 고졸 채용 이후로 줄곧 바리스타로 취업에 성공했으며, 이 행사에 참가한 학생들 중 관광과를 중심으로 총 15여명의 졸업생들이 스타벅스 바리스타 직군에 합격해 취업에 성공했다.
이번 행사를 위해 대구지역 스타벅스 바리스타 및 수퍼바이저 직급 12명의 교육 담당자들이 상서고를 방문했다. 그 중 4명은 상서고 졸업생 바리스타로서 후배들에게 멘토 역할을 하며 수업을 이끌어 나갔다.
이 날 행사에서는 이력서 및 자소서 작성, 현장채용 모의면접 진행, 구매/인사/마케팅/바리스타 총 4개 직무에 대한 소개 및 채용상담이 진행됐다. 장래희망에 대한 격려 등 구직 활동에 영감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주제로 학생들의 진로 설계에 도움이 됐다.
이 날 스타벅스 진로멘토링에 참가한 상서고 이세빈(관광과 3년)학생은 “3년간 관광과 다양한 실습수업을 통해 바리스타라는 진로를 결정했다. 오늘 이 수업은 스타벅스 취업을 열망하는 나에겐 꿈에 더 가까이 나아가는 결정적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