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서구, 휴가철 폐수무단방류 집중 감시

  • 입력 2018.07.20 14:38
  • 기자명 이광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광식 기자 / 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는 휴가철이 시작되는 7월말부터 9월까지를 ‘취약시간대 폐수무단방류 등 환경오염행위 특별단속 기간’으로 정해 수질오염 감시활동을 강화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수질오염 감시 활동은 휴가철 기간 공무원들의 환경감시가 소홀해진 야간·새벽시간대에 폐수를 무단방류하는 등 환경오염행위가 많아질 경우를 대비해 마련됐다,
서구 가좌동, 석남동과 원창동 일대에는 2천여개의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이 밀집돼 있으며, 이중 폐수수탁처리업체, 도금업체, 인쇄회로기판제조업 등 고농도 폐수 발생 사업장도 5백여개에 달해 환경이 매우 취약한 상황이다.
구에서는 최대한 모든 인력을 동원해 단속을 할 예정이며, 주요 하수관과 맨홀에 대한 매시간 수질상태 확인과 수질자동측정망(TMS)을 활용해 실시간 환경감시를 실시한다.
특히 야간과 새벽시간에는 불시단속을 펼쳐 불법행위 발견 시 해당 사업장을 집중적으로 점검할 예정이다.
서구 관계자는 “단속계획을 미리 알리는 이유는 사업주가 관리가 소홀했던 환경오염방지시설을 사전에 충분히 살펴볼 수 있는 시간을 주기 위해서”라며 “ 고의적·상습적 악질 환경사범에 대해서는 검찰, 시 특별사법경찰과 공조해 강력히 대응할 방침으로 향후 지속적인 수질오염 감시활동을 전개해 공공수역 수질과 수생태계 보전에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