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수원, KT&G·LH와 토지 무상 임대차 계약으

대유평지구 일부 토지 임시주차장으로 조성해 20일부터 개방

  • 입력 2018.07.20 11:38
  • 기자명 이성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성모 기자 / 수원시가 화서동 KT&G 수원공장 부지(대유평지구) 일부 토지를 임시주차장으로 조성해 20일부터 개방한다.
120면 규모의 임시주차장은 대유평지구 개발이 완료될 때까지 공터로 남는 토지에 조성됐다.
수원시는 KT&G와 토지 무상 임대차 계약을 체결해 주차장 부지를 마련했다.
임시주차장은 화서동 먹자골목과 걸어서 2~3분 거리에 있어 먹자골목 상가를 이용하는 시민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수원시는 이에 앞서 LH와 무상 임대차 계약을 체결하고 세류초등학교 옆 LH 공사 소유 토지를 120면 규모 주차장으로 조성한 바 있다.
지난 6월 개방된 세류초등학교 옆 주차장은 세류1동 지역 주차난 해소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수원시는 3년 주기로 주차장 수급실태를 조사하며 주차장 부족한 지역을 중심으로 공영주차장을 지속해서 확보하고 있다.
지난 3월에는 율전동 밤밭고가차도 아래에 공영주차장 46면을 신설했다.
올해 안에 세류1동 공영주차장(27면)·세류2동 공영주차장(16면)을 확장하고, 성균관대역 환승주차장을 새로 조성(191면)할 계획이다.
또 관내 교회·업무 시설의 주차장을 공유하는 ‘주차장 공유사업’을 추진하며 주차난 해소에 힘을 쏟고 있다.
올해 1월 수원중앙교회와 협약을 체결해 주차장 94면을 사용하고 있고, 5월에는 수원제일교회·수원영락교회·숲과샘이있는평안교회·영화교회와 ‘주차장 나눔 협약’을 체결했다.
4개 교회는 하반기에 총 196면을 시민에 개방하기로 했다.
수원시 주차장 공유사업은 업무시설, 종교시설 등에 딸린 민간 주차장을 효율적으로 활용해 주차난 해소를 돕는 사업이다.
야간이나 특정요일에 이용률이 저조한 주차장을 인근 주민에게 개방하는 방식이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