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인천, “보드게임 지도사 양성과정” 운영

7월 3~4주 주말마다 인천IT타워에서 떠오르는 유망업종 보드게임 자격증 무료교육

  • 입력 2018.07.19 15:02
  • 기자명 정순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순학 기자 / 인천광역시는 건전한 게임문화 조성을 위해 인천TP와 함께 “보드게임 지도사 양성과정”무료 교육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보드게임 지도사는 보드게임 교구를 통해 놀이와 교육을 접목시킴으로써 게임자가 체계적인 사고능력이 가능하도록 도와주고 창의력 증진과 사회성 함양에 도움을 주는 전문가를 의미하며, 결합과 연결이 중심이 되는 4차 산업혁명의 트렌드 속에 에듀테인먼트 분야의 유망 직종으로 최근 급부상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주말을 활용해 7월21일(토)~22일(일)과 7월28일(토)~29(일)에 각 2기와 3기 과정이 진행될 예정이며 이미 지난 6월(1기)에 20명의 수료생을 배출한 바 있다.
교육생들은 양일간 진행되는 이론교육(총 16시간)과 제1회 인천 보드게임 페스티벌 현장실습(8.18.~19.)을 통해 최종적으로 자격증을 취득하게 된다.
구체적인 교육과정은 ▲ 보드게임의 이해와 교육적 효과 ▲ 교육용 보드게임의 이해와 지도 방법 ▲ 수학적 사고력 향상을 위한 보드게임 실습 ▲ 의사소통 및 사회성 향상을 위한 보드게임 실습 등으로 구성돼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2, 3기 교육생 모집이 순식간에 마감됐을 정도로 인기가 높으며, 특히, 주부, 선생님, 사회복지시설 관계자 등 다양한 분들이 관심을 갖고 문의를 하신다”고 말했다.
본 교육을 마친 지난 1기 수료생 A씨는 “그간 아이를 키우다보니 점점 아이 엄마로만 불리는 것에 익숙해지고 나는 사라지는 기분이었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자연스럽게 사람들과 교류하며 과거의 나를 되찾게 되고 다시 사회활동을 시작하고 싶은 자신감을 얻었다”고 소회를 밝혔다.
교육 진행과 관련된 상세내용은 인천경제산업정보테크노파크 홈페이지(www.ibitp.or.kr)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되며, 올해에는 4기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