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김해, 어린이통학차량 안전사고 예방에 박차

  • 입력 2018.07.19 13:55
  • 기자명 석기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석기룡 기자 / 최근 발생한 어린이집 통학차량 여아 사망사고와 관련해 안전사고 예방의 중요성이 대두되는 가운데, 김해시(시장 허성곤)는 올해도 폭염 등으로 인한 통학차량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현재 김해시에는 620개소의 어린이집이 있으며, 통학차량을 운행하는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정기 지도·점검 및 CCTV 점검, 매월 담당 공무원이 직접 현장을 방문해 통학차량의 법적기준 준수여부와 안전관리 등을 해오고 있다.
또한 2016년에는 경남도 최초로 등·하원 시 보육교사의 역할, 차량운행 중 안전수칙, 운행 종료 후 차량 내·외부 확인 등의 내용이 담긴 통학차량 안전수칙 동영상을 전체 어린이집에 제작·배포해 통학차량 안전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했으며, 2017년에는 관내 어린이집 86개소 100대에 시 자체예산(14000천원)을 지원해 통학차량 내부에 안전시스템을 설치했다.
이는 차량 운행 종료 후 어린이집 통학차량 내부에 움직임이 감지됐을 시, 적외선 인체 동작 감지센서로 경광등 작동과 동시에 경고음이 크게 울리게 하는 시스템이다. 이와 같이 차량 내부에서 아동이 방치돼 일어날 수 있는 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도록 안전시스템 구축에 총력을 기울였다.
황숙자 아동보육과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통학차량에 대한 안전수칙, 법적기준 준수 여부 점검 및 현장 교육을 진행하고 안전시스템 정상작동 여부를 재점검하는 등 통학차량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부모가 믿고 맡길 수 있는 안전한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더욱 더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