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포천 북부희망복지센터, 주거환경개선 사업 지원

‘함께하는 희망포천’ 통해 저소득 장애인가구에 안전한 보금자리 선물

  • 입력 2018.07.18 15:04
  • 기자명 백인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인규 기자 / 포천시북부희망복지센터(센터장 이민건)는 포천시이웃돕기사업 ‘함께하는 희망포천’을 통해 18일 이동면에 거주하는 저소득 장애인가구를 대상으로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실시했다.
수혜 대상자는 지적장애1급의 중증 성인 장애인으로 어머니와 단둘이 생활하고 있으며, 슬레이트 지붕이 연탄가스에 부식돼 구멍이 나서 빗물이 들어오면서 집안에 누수가 발생해 주거위기상황에 놓였으나 경제적 어려움으로 해결이 어려운 상황이었다. 이에 포천시북부희망복지센터에서 함께하는 희망포천 대상자로 추천해 선정됐으며 이를 통해 주거위기상황을 해결할 수 있었다.  
이날 주거환경개선 지원사업에는 육군 제3600부대 병사들이 자원봉사로 참여했으며, 자원봉사자로 참여한 제3600부대 관계자는 “부대 근처에 이런 가정이 있는 줄 몰랐다. 다시 한 번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을 생각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며, 이런 뜻깊은 활동에 참여하게 돼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아울러 대상 가정의 어머니는 “중증장애 아들을 돌보는데 하루 종일 힘쓰다 보니 이런 일이 있었을 때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했는데, 이렇게 도움을 받게 돼 감사할 따름”이라며 고마움을 전했다.
주위에 경제, 주거, 의료 등 다양한 어려움으로 위기에 처한 위기가정을 알려주고자 하시는 분은 포천시북부희망복지센터(031-534-5163)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