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최신 SW 교육, 대구 ON 코딩 행사 개최!

  • 입력 2018.07.17 14:44
  • 기자명 송선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선희 기자 / 대구광역시교육연구정보원(원장 윤여선)은 7월 14일(토) 최신 소프트웨어 교육을 경험할 수 있는 ‘대구 ON 코딩’ 행사를 실시했다.
37도가 넘는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학생, 학부모, 교사 1,500여명이 참여한 이번 행사에서는 드론 조종 및 코딩을 포함한 체험 중심 프로그램 7개, 스마트 저금통 만들기 등 메이킹 프로그램 7개 과정이 4시간 동안 운영됐다.
1층에서는 ‘체험 중심 소프트웨어 교육’을 주제로 큐브 메이커, 아두이노 자동차 제어, 레고 월드, 호버 크래프트 활용 컬링 경기, 만질 수 있는 블록 코딩 체험, 드론 조종 및 코딩, SW 아카데미 결과물 발표회 등이 진행됐고,
2층에서는 ‘단계별 과제 해결하기’라는 주제로 로봇 미션, 스마트 저금통 만들기 프로그램이,  3층에서는 ‘다양한 메이킹 활동’을 주제로 로봇 씨름, 로봇 달리기, 화재 상황 탈출, 수리 코딩 등이 뜨거운 관심 속에 펼쳐졌다.
행사에 참여한 견다은 학생(대서초 5학년)은 ‘친구들과 함께 한 귀여운 로봇 코딩과 스마트 저금통 만들기가 참 재미있었고, 학교에서 스크래치하며 상상한 것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어서 신기했다.’라고 말했다.
이칠우 교육정보평가부장은 ‘이번 대구 ON 코딩 행사에 참여한 초, 중학교 학생들이 소프트웨어 교육 체험 기회를 통해 문제를 해결할 수 능력이 향상되길 기대한다.’라고 하며, ‘이번 행사에서 많은 관심을 보여준 프로그램을 확대, 상설 운영해 학생과 학부모들의 소프트웨어 교육 욕구 충족에 앞장 설 것이다.’라고 말했다.
앞서 대구교육연구정보원은 지난 5월 5일 어린이날에도 3,000여명의 학생들이 참가한 소프트웨어 행사를 진행했고, 다가오는 8월 15일 광복절에도 대대적으로 소프트웨어 교육을 위한 행사를 준비하고 있는 중이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