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인천, BizOK 우수기업관 ‘미추홀i마켓’ 운영

우수 중소기업 제품 판매촉진을 위한 온라인 홍보 강화 및 글로벌 마케팅 지원

  • 입력 2018.07.16 14:43
  • 기자명 정순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순학 기자 / 인천광역시는 관내 우수 중소기업 제품 판매촉진을 위해 인천지하철 1호선 예술회관역에 미추홀i마켓을 설치 운영하고 있으며 인터넷을 활용한 온라인 홍보를 강화키로 했다고 16일 밝혔다.
인천시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사업정보 및 기업지원 정책을 통합 제공하는 ‘중소기업 맞춤형 원스톱 지원시스템(BizOK)’에 중소기업 제품 홍보관을 구축 운영해 제품 홍보 및 판매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의 어려움 해소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이를 위해 미추홀i마켓 입점기업 73개사를 대상으로 제품정보와 판매자 정보 및 홍보물을 게시하고 기업 홈페이지 방문 및 쇼핑몰에 접속해 구매까지 가능하도록 했다. 또 우수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비교 구입할 수 있어 시민들로부터 호응이 클 것으로 예상되며 입점에 관해 문의(821-1841, 260-0742)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가전제품 입점기업 관계자는 “중소기업은 홍보수단이 제한적인 실정인데 온라인 사이트를 통한 홍보로 판매가 증가할 것으로 기대되며 인천시에 감사드린다.”며, “홍보를 원하는 일반기업 제품까지 확대하면 시너지효과가 클 것”이라고 말했다.
BizOK (http://bizok.incheon.go.kr)는 기업회원 1만개사, 월평균 방문자 1만 5천명, 누적 지원사업 740건으로 테블릿 PC와 휴대폰에서도 편리하게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회원들은 맞춤형 양방향 지원 서비스를 실시간으로 받아볼 수 있도록 구축된 기업지원 사이트이다.
임경택 인천시 산업진흥과장은 “날로 어려워지는 국내·외 경제여건으로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 제품의 판매촉진을 위해 온라인 홍보 및 해외시장을 염두에 둔 글로벌 마케팅 지원 등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