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대구초, 글로벌 페스티벌 데이 개최

  • 입력 2018.07.16 13:51
  • 기자명 송선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선희 기자 / 대구초등학교(교장 강진호)는 7월 11일(수) “Step to the World! Jump to the Future!” 슬로건 아래 2학년에서 6학년까지의 학생들이 6개의 체험활동 부스를 다니면서 다양한 문화체험활동을 경험하는 글로벌 페스티벌 데이를 운영했다.
이 날 행사에는 러시아, 중국, 인도, 필리핀 등 6개의 국제문화체험부스와 글로벌 프로젝트 결과물을 전시한 전시회 코너도 운영했다. 지난 2주 동안 영어시간에 세계 여러 나라에대해서 공부하고 만든 책자, 세계지도 등의 글로벌페스티벌 프로젝트 결과물을 공유했다.
각 부스마다 초청한 각 나라 출신의 원어민 교사를 배치해 영어, 러시아어, 중국어 등 나라의 인사말도 배워 대화도 할 수 있도록 진행됐다. 특히 전통악기를 직접 연주해보거나 전통 복장을 입어보고 나라별 전통 놀이를 체험하는 활동은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냈다. 
6학년 양선빈 학생은 “학교에서 이렇게 다양한 나라와 관련해 언어와 옷, 놀이 등의 문화를 체험해보니 그 나라에 직접 가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대구초 강진호 교장은“올해 처음 시도한 글로벌 페스티벌 데이를 맞아 학생들이 다양한 나라의 부스 활동에 참가하는 것을 보면서 학생들의 열정을 느낄 수 있었다. 학교의 전통으로서 글로벌 페스티벌 데이를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감으로써 미래 역량이 우수한 글로벌 인재를 육성하는데 기여할 것이다.”고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