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경북기계공고, 중국 은주직업교육중심학교와 자매결연 협약

  • 입력 2018.07.16 13:50
  • 기자명 이진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진주 기자 / 경북기계공고(교장 강태봉)는 글로벌 시대를 이끌어갈 기술 인재 육성을 위해 7월 10일(화) 중국 은주직업교육중심학교(·州···育中心·校)를 초청해 자매결연 협약식 및 학생교류행사를 실시했다.
중국 은주직업교육중심학교의 ·平(LIU PING) 부교장 외 교사 4명과 학생 11명이 경북기계공고를 방문해 기계과, 자동화시스템과 기능훈련생들의 실습을 참관했다.
학교 강당(달비관)에서는 경북기계공고 락밴드 동아리(월촌역 2번 출구)와 댄스 동아리(질풍)의 공연과 함께 중국 학생들이 준비한 합창으로 예술 교류활동이 이뤄졌다.
앞으로 두 학교는 공동 수업 및 상호 교류를 약속하고 내년 1월에 경북기계공고 학생과 교사가 중국을 방문해 은주직업교육중심학교에서 체험학습 및 문화 교류가 이뤄질 예정이다.
은주직업교육중심학교 ·平(LIU PING) 부교장은“오늘 한국 학교의 교육 시설과 실습실을 둘러보면서 선진 직업교육현장을 체험할 수 있어 좋았다. 두 학교 학생들이 서로의 문화를 알 수 있게 돼 기쁘고 이런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경북기계공고 강태봉 교장은“이번 국제 교류가 성공적으로 이뤄 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 내년 1월에 중국에 방문하는 학생들을 중심으로 중국 학생들과 온라인 교류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겠다. 앞으로 활발한 상호 교류를 통해 좋은 성과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