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김해, HACCP인증 먹거리 설명회 개최

학교급식지원센터를 통해 공급받는 김해시HACCP인증 가공품

  • 입력 2018.07.13 14:54
  • 기자명 석기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석기룡 기자 / 김해시는 지난 11일 김해중소기업비즈니스센터에서 ‘김해시 HACCP인증 먹거리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날 행사는 학교 영양(교)사 학교 관계자, 학부모, 학교급식지원센터 관계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교급식 공급 HACCP인증 가공품 제품설명, 시식회,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올해 하반기부터 학교급식지원센터를 통해 학교급식에 공급할 지역생산 HACCP인증 가공품을 학교관계자 및 학부모에 선보이는 자리로, 설명회에 참여한 업체는 관내 소재한 6개 HACCP인증 업체로 후식떡류, 육가공품, 어묵류, 보리면류, 묵류, 된장 등 각 업체에서 주력생산 제품인 품목을 가지고 제품별 홍보 설명 및 시식회를 준비해 진행해 뜨거운 반응을 이끌었다.
김해시는 2014년부터 4년간 학교급식지원센터를 운영하면서 101개교의 학교급식을 대상으로 생산단계에서부터의 안전성 검사를 통한 믿을 수 있는 식재료 공급을 위해 노력해왔으며 지역농산물과 학교급식의 연계로 로컬푸드 육성에 힘써왔다. 이번 하반기부터의 HACCP인증 지역가공품 공급은 학교급식지원센터의 품목 확대(기존 농산물, 단순가공품 등)와 동시에 지역의 가공업체로부터 직납을 통한 유통마진 축소로 소비자 가격은 낮추고 이력추적을 통한 안전성 관리가 가능해짐을 의미한다. 
김해시 관계자는 “지역 HACCP인증 먹거리와 김해시학교급식지원센터의 직거래 시스템을 구축해 학교 급식 안전성을 제고하고 지역 농업뿐 아니라 중소기업까지 함께 더불어 사는 김해 만들기에 기여하고자 이 자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학교급식지원센터를 통한 학교급식의 질과 안전성이 보다 더 향상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라고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