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多才多能 IPA", 대이작도에서 프로보노 사회공헌활동 펼쳐

IPA 임직원 재능 활용해 도서지역 주민 대상 '찾아가는' 사회공헌 활동 추진

  • 입력 2018.07.12 14:45
  • 기자명 채영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채영두 기자 / 인천항만공사(이하.IPA)는 12일, 13일 이틀간 지역사회 사회가치실현 행복 나눔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옹진군 대이작도에서 찾아가는 재능 나눔 봉사활동을 펼친다.
IPA는, 이번에 펼치는 사회공헌 활동에는 인천항만공사 건설본부 소속 전기 기술자와 항만공사 내 사진동호회, 사내 변호사 등 직원 10여명이 참여하고, (사)인천항시설관리센터(대표이사 전춘호), 현대유비스병원 의료진들과 합동으로 총 3개 기관 25명이 재능봉사자로 참여한다.
이들의 프로보노 활동은 대이작도 내 독거어르신 가구 20세대의 노후 전열전등기구 교체, 무료 법률상담을 진행하고, 이작분교 학생 11명을 대상으로 추억사진 촬영, 드론 날리기 체험 행사 등 평소 직원들이 가진 전문기술과 역량을 살려 소외이웃에 대한 나눔을 실천하고, 이작분교 학생들에게는 미래 유망산업인 ’드론 날리기‘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해 상상력과 창의력을 향상시킨다는 계획이다.
특히, 학생들이 직접 날려본 ‘드론’과 함께 추억사진을 전자앨범 형태로 만들어 선물할 예정이다.
또한, IPA는 앞으로도 관내 도서지역에 대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주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고 재능 나눔 봉사는 물론 교육, 문화, 관광 진흥 등 주민들이 필요로 하는 분야의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이를 기관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으로 특화해 나갈 계획이다.
이와 관련, IPA 남봉현 사장은 “인천항만공사는 인천 지역공동체의 일원으로 책임감을 갖고 지역사회와 소외계층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따뜻한 봉사활동을 전개해 소외계층의 삶의 질 증진 및 모두가 함께 행복한 사회구현에 선도적으로 나서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IPA는 지난해에도 대청도를 찾아 재능 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소방시설이 부족한 화재취약 도서지역 소청도와 소 연평도에 소화기 및 주택용 화재경보기 243개의 소방시설을 보급하는 등의 도서지역 취약부문과 연계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사회가치실현에 힘쓰고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