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미추홀구, ‘학부모 참여제안사업 설명회’ 개최

  • 입력 2018.07.10 14:34
  • 기자명 정순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순학 기자 / 인천 미추홀구는 7월 10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지역 내 18개 초·중·고등학교 학부모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부모 참여제안사업 설명회를 가졌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사업방향 및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최한성 익산시 장학사가 강사로 나서 마을교육공동체 개념에 대해 교육했다. 또 안수영 석암초등학교 교사는 미추홀구 교육 현실과 이해를 주제로 설명에 나섰다.
한 학부모는 “학교 교육의 현실과 앞으로 교육이 나아가야 할 길이 무엇인지 학교와 지자체, 학부모들이 함께 고민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학부모 참여제안사업을 통해 작게라도 실천할 과제를 발굴해 학교에서 진행해 보고 싶다”고 말했다.
김정식 미추홀구청장은 “한 학생의 학부모가 아닌 한 명의 교육 주체로의 역할을 수행한다면 미추홀구 교육에 많은 발전이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설명회는 학부모의 학교교육경비보조금에 대한 민주적 참여 결정 및 운영을 통한 교육주체 역할과 의식을 강화해 내실 있는 사업을 진행하기 위해 기획됐다.
구는 이번 설명회에 이어 오는 17일과 18일 초·중·고등학교 학부모 80명을 대상으로 순차적인 워크숍을 갖고 학교별 학부모 참여제안사업을 구체화할 계획이다. 이후 8월 중순에는 신청 사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