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인천, 8월17일까지 청년예술가 작품 공모

청년예술가들의 대뷔 무대가 될 ‘인천청년문화대제전’ 청년 누구나 참여 가능해

  • 입력 2018.07.10 14:31
  • 기자명 정순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순학 기자 / 인천광역시와 인천문화재단은 2018 인천청년 문화대제전 ‘Hi, Youth Festival’에 참가할 청년예술가 작품을 공모한다고 10일 밝혔다.
올해 3회째인 ‘인천청년문화대제전’은 청년특유의 창의성 발현을 통해 서로 다른 장르의 청년예술가들이 함께 소통·교류를 통한 협력의 場으로 청년예술가가 중심이 돼 시민과 함께 향유하는 ‘청년문화축제 한마당’으로 열린다.
2018 인천 청년문화대제전 ‘Hi, Youth Festival’은 청년예술가들의 작품이 홍보부족과 유통의 어려움으로 일반 대중과 만나지 못하고 사라져가는 것에 대한 고민에서 기획돼, 청년예술가들의 이러한 어려움을 조금이나마 해결해 줄 수 있는 데뷔무대로서 시민과 함께 호흡하고 청년예술가들이 가진 잠재력을 알릴 수 있는 행사로 진행될 계획이다.
참가자 작품공모 신청은 오는 8월 17일(금)까지로 만19세 ~ 35세 이하의 청년예술가라면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전시·공연·영상·퍼포먼스 등 모든 예술분야를 대상으로 총 60 ~70여개 작품(팀)을 선정, 창작지원금과 네트워킹 프로그램, 멘토링이 지원될 예정이다. 또한 축제참여 후에는 참가 활동증명서가 수여된다.
선정결과는 8월말에 발표될 예정이며, 9월초에는 참가자 네트워킹 및 전문가 멘토링을 겸한 워크숍이 개최된다.
인천시 김재익 문화예술과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청년들만의 독창적이고 우수한 작품을 시민들에게 선보이고 아트마켓을 운영, 청년작가들의 작품유통 및 활동을 지원하고 소개하는 든든한 조력자로서 역할을 공고히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