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계양구 작전1동 보장협의체, ‘효 사랑 위안잔치’ 개최

  • 입력 2018.07.10 14:30
  • 기자명 강현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현모 기자 / 인천광역시 계양구 작전1동 보장협의체(위원장 성훈모) 및 작전1동 주민센터(동장 한수복)는 지난 7월 5일 까르르스타·청해뷔페에서 저소득 어르신을 대상으로 ‘효(孝) 사랑 위안잔치’를 개최했다.
이번 사업은 작전1동 보장협의체와 방위협의회가 함께 진행했으며 어르신께 흥겨운 공연과 맛있는 갈비탕을 대접했다.
복지통장과 결연된 독거어르신 및 수급자·차상위계층 어르신과 노인일자리에 참여하고 있는 어르신 등 관내 어르신 130여 명이 참석해 민요, 난타, 각설이 등 흥겨운 공연을 감상하고 맛있는 점심식사를 했다.
작전1동 보장협의체는 효 사랑 위안잔치에 참석하시고자 하는 어르신 가정에 직접 방문해 안부확인을 하고 초대권을 배부했으며, 행사당일 초대권을 소지한 어르신에게는 작전1동방위협의회에서 준비한 떡과 휴대용 선풍기를 전달했다.
효 사랑 위안잔치에 참석한 어르신은 “흥겨운 민요가 너무 인상적이어서 같이 따라 부르고 춤도 췄다”며 “이런 자리를 마련해줘 정말 감사하다”고 말했다.
성훈모 위원장은 “우리의 부모님과 같은 어르신들과 맛있는 점심을 같이 나눠 먹으면서 따뜻한 이웃의 정을 느꼈으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에게 필요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