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거창, 제5회 행복마을 만들기 경상남도 콘테스트 최우수

거창읍 갈지마을, 북상면 빙기실체험휴양마을 전국대회 출전권 획득

  • 입력 2018.07.06 16:04
  • 기자명 김동주·김효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동주·김효숙 기자 / 거창군(군수 구인모)은 주민주도의 행복한 마을 만들기 성과공유와 확산을 위한 제5회 행복마을 만들기 경상남도 콘테스트에 참가해 거창읍 갈지마을과 북상면 빙기실체험휴양마을이 최우수 마을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지난 4일 경상남도 농업기술원에서 진행된 이번 콘테스트는 아름다운 농촌 만들기 캠페인, 체험·소득, 문화·복지, 경관·환경 등 4개 분야로 거창읍 갈지마을이 아름다운 농촌 만들기 캠페인 분야에, 북상면 빙기실체험휴양마을이 체험·소득 분야에 출전해 사례발표와 주민퍼포먼스를 펼쳐 분야별 최우수에 선정되는 성과를 올렸다.
두 마을은 오는 8월 30일 개최되는 농림축산식품부 주관 제5회 행복마을 만들기 콘테스트에 경상남도 대표로 참가하게 된다. 최종 수상 시 금상 대통령상과 3000만 원, 은상 국무총리상과 2000만 원, 동상 장관상과 1000만 원, 입선 장관상과 700만 원의 시상금 및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신규 사업 신청 시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다.
지난 콘테스트에서 시·군 마을 만들기 분야 대통령상, 마을 문화·복지 분야에서 웅양면 오산마을이 국무총리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올렸던 거창군은 앞으로도 거창군의 주민주도 마을 만들기가 더욱 활성화 돼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임을 밝혀 귀추가 주목된다.
 

저작권자 © 서울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