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제8대 구리시의회 개원… 4년간 의정활동 시작

  • 입력 2018.07.04 15:57
  • 기자명 이연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연웅 기자 / 제8대 구리시의회(의장 박석윤)는 3일 본회의장에서 전반기 의장단 선출과 함께 새 출발을 알리는 개원식을 갖고 4년간의 의정활동을 시작했다. 
개원식에 앞서 진행된 제277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는 전반기 원구성을 위한 의장단 선거를 통해 의장에 박석윤 의원(3선), 부의장에는 김형수(초선)의원, 운영위원장에는 임연옥(재선)을 각각 선출했다.
이날 열린 개원식에는 박석윤 의장과 6명의 의원, 민선7기 제16대 구리시장으로 당선된 안승남 구리시장과 간부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석해 제8대 구리시의회 개원을 축하했다.
박석윤 의장은 개원사에서“제8대 의회가 출범하는 이 자리에서 주민의 대표기관이며 입법기관으로서 시민의 복리증진과 지역발전을 위해 책임감과 사명감을 갖고 우리앞에 놓여진 현안 과제들을 슬기롭게 풀어나갈 것을 20만 구리시민 여러분께 다짐드린다”며“우리 의원들은 지역 주민의 대변자로써 생활현장에서 함께 호흡하고 다양한 목소리를 듣는 의정활동을 펼쳐 시민의 의견을 시정에 반영하는데 최선을 다해 시민들로부터 신뢰받는 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안승남 시장은 축사를 통해 “20만 구리시민의 벅찬 기대와 여망 속에서 시민의 복지증진과 지역발전을 선도하며 지방자치를 활짝 꽃 피워 나갈 제8대 구리시의회 개원을 축하드린다” 며 “의회를 존중하고 의회로부터 수렴된 민의를 숙의하며 시민 모두의 뜻이 하나하나 이뤄 질수 있도록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