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구례, 보존화아카데미 교육생 2018 예술대제전서 특선 수상

정도영, 이영선 공예 부분 특선 수상

  • 입력 2018.07.04 14:48
  • 기자명 이정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정곤 기자 / 구례군은 보존화아카데미 교육생 정도영, 이영선 씨가 제36회 2018 예술대제전 공예부문에서 각각 특선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구례군은 창조지역사업 야생화 전문인 양성의 일환으로 보존화아카데미를 5월부터 추진하고 있다.
정도영 씨는 “2달 동안 배운 기량을 바탕으로 큰 기대는 하지 않고 공예작품을 출품했는데 수상을 하게 돼 기쁘다”며, “보존화가 더 확대 보급될 수 있도록 열심히 하겠다”라고 말했다.
수상작품 “차 한 잔 여유”는 정도영 씨 작품으로, 좋은 사람들과 아름다운 꽃을 감상하며 차 한 잔의 여유를 느낄 수 있도록 만든 작품이며, 이영선 씨 작품인 “희망”은 한반도의 평화를 바라는 마음을 표현했다.
구례군농업기술센터 박노진 소장은 “보존화가 단순 예술 활동이 아닌 농가소득까지 연계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올해로 36회인 예술대제전은 한국예술문화협회에서 주최하며, 역량 있는 신진작가를 육성해 우리의 전통과 정신문화를 창조적으로 계승발전하기 위해 개최하고 있다. 한국화, 서양화, 서예, 공예 등 다양한 부문에서 시상이 이뤄지며, 시상식은 오는 9월 5일 예술의전당에서 열릴 예정이다. 수상 작품은 예술의전당 전시장에서 8월 31일부터 9월 5일까지 전시된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