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조달청.상품아이디어 제안코너 운영

  • 입력 2018.06.29 15:57
  • 기자명 유광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광선 기자 / 조달청은 국가종합전자시스템인 나라장터에 ‘이런 서비스상품 만들어 주세요! 新상품 idea 톡톡방’(이하 ‘新상품 idea 톡톡방’)을 신설*하고 6월 29일부터 운영에 들어간다.
나라장터 종합쇼핑몰내에 新상품 idea 톡톡방’은 나라장터를 이용하는 고객의 서비스 상품 개발 아이디어를 제안 받아 서비스 신상품으로 개발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최근 들어 제품 판매 보다 제품과 서비스를 결합해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서비사이징*이 늘어나면서, 공공부문에도 이와 같은 신서비스 상품 개발 수요가 확대되고 있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신기술 서비스, 융·복합 서비스 분야에 대한 신규 상품화 수요도 계속 증가 할 것으로 보인다.   
‘新상품 idea 톡톡방’은 고객이 서비스 신상품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조달청은 상품화 가능성 검토 및 채택여부 결정, 채택 제안 구매공고 순으로 운영한다.
이를 통해 다양한 조달 서비스 상품화는 물론, 새로운 기업이익 창출 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기대된다.
이상윤 신기술서비스국장은 “서비스 분야의 고용창출 효과는 그 어느 분야보다 크다”면서,
“공공부문에서 새로운 서비스 수요를 창출함으로써 서비스 산업 활성화와 신규 고용 창출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