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JOY사모합창단 창단예배

30대~70대까지 세대를 품은 합창단 출범!

  • 입력 2018.06.28 12:18
  • 기자명 최성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성주 기자 / 지역마다 권사합창단, 장로합창단, 목사합창단 등 다양한 직분별 합창단이 운영되고 있지만, 유독 사모합창단은 활성화되지 못하고 있는 상황에 <JOY사모합창단>이 창단예배를 드려 교계에 주목을 받고 있다.
지난 26일, CTS컨벤션홀에서 창단예배를 드린 JOY사모합창단은 CTS기독교TV의 앱 라디오인 CTS라디오JOY 소속 합창단으로서, 20여명의 단원 전원이 목회자 사모들로 구성됐다.
JOY사모합창단은 교회 규모나 교단, 지역의 한계를 떠나 멀게는 경상도 김천에서부터 가깝게는 서울 경기 인근 지역 목회자 사모들이 모여 발족됐으며, 목회 현장에서 지친 사모들을 위한 위로와 사랑의 공동체를 지향하고 있다.
합창단을 기획한 담당이사는 ‘단원 신청 시 소속 교회 규모나 부군 목사님의 목회배경 등을 전혀 묻지 않았고, 단지 건강한 교회와 교단소속이라는 것만 확인했으며, 합창단 내에서는 모든 외형적 조건을 떠나 오직 믿음의 공동체로서 서로 중보하고, 주안에서 교제하며, 찬양으로 회복되는 것에만 집중하고 있다’고 전했다.
가족과 교우들 100여명이 모여 드려진 창단예배에서는 사모들의 부군인 목회자들이 사회, 기도, 설교, 축도 등을 맡아 진행했으며, 본 합창단을 맡고 있는 CTS라디오JOY 강명준사장은 김미옥 지휘자를 위촉하면서 “JOY 사모합창단은 목회 현장에서 수고하는 사모들을 위해 창단된 합창단으로 사모들의 화합과 연합에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오늘 창단예배에서 JOY사모합창단은 ‘이것을 기억하라’,‘은혜로’ 등 새롭게 작곡된 성가로 특별찬양을 해 큰 박수를 받았으며, 합창단원인 염아영 사모의 부군인 전병훈 목사는 합창단을 통해 너무 행복해하는 사모를 보며 본인이 더 큰 행복을 느낀다면서 앞으로 적극 지원할 것을 공개약속 했다.
순수복음방송 CTS기독교TV가 다음세대 미디어선교를 위해 국내 최초로 자체개발한 앱라디오인 CTS라디오JOY는 2013년 개국돼 CTS TV앱과 라디오JOY앱을 통해 약 70여만 명이 앱 다운을 받고 시.청취하고 있으며, 100여명의 사역자들이 제작에 참여한 종합편성채널 외에도 힐송처치, CCM채널, 복음성가채널, 말씀채널 등 다양한 채널과 콘텐츠를 운영하고 있다.
추후, 찬양, 공연, 방송 등 에서 다양한 문화사역을 펼칠 JOY사모합창단은 교단과 교파를 초월해 목회자의 사모라면 나이에 관계없이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연습은 매주 화요일 오전11시~오후1시까지 CTS컨벤션홀에서 진행된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