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 ‘친환경학교급식 정보 알림서비스’ 개시

  • 입력 2018.06.26 16:07
  • 기자명 이성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성모 기자 /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이하 진흥원)이 도내 친환경 학교급식에 대한 이해를 돕고 신속한 정보 제공을 위한 ‘경기도 친환경 학교급식 정보 알림 서비스’를 시작한다.
진흥원은 친환경 학교급식 참여학교를 대상으로 쉽고 간편하게 SNS를 통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경기도 친환경 학교급식’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서비스를 지난 21일부터 운영하고 있다.
정보 알림 서비스는 급식에 공급되는 친환경 농산물들과 G마크 가공식품을 소개하고, 산지 현황까지 매월 플러스친구 알림을 통해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매주 생산지 동향을 파악해 결품 품목, 대체상품, 제철 농산물에 대한 정보도 주기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친환경 농산물을 이용해 직접 식단을 짜는 영양교사뿐만 아니라 학부모, 학생 등 친환경 학교급식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카카오톡에서 ‘경기도 친환경 학교급식’을 검색해 친구추가 시 모바일로 쉽게 정보 알림 서비스를 받아볼 수 있다.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 관계자는 “기존에 학교급식 지원시스템 이용자에 한해 제공됐던 정보들이 플러스친구 알림서비스와 함께 제공됨으로써, 보다 더 다양한 이용자들에게 경기도 친환경학교 급식 정보를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