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연천, 깨끗한 수돗물 공급을 위한 정수시설물 대청소

  • 입력 2018.06.22 15:17
  • 기자명 김배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배덕 기자 / 연천군 맑은물관리사업소는 정수시설물인 옥계배수지를 비롯한 7개소에 대해 내부 이물질 제거, 미생물번식 방지를 위해 6월25일부터 7월15일까지 대대적으로 청소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청소는 정수장내 침전지, 여과지, 정수지, 옥계·하우·장남 배수지, 청산공업용정수장 내 침전기 및 정수지 등 전체 면적10,679㎡에 대한 고압 세척기를 사용해 물탱크 벽면 및 바닥오염물질 제거, 세척 등, 주변 환경으로부터 발생 할 수 있는 오염요인을 사전에 소독하는 것으로 수도법 의거 매년 2회 청소를 실시하게 된다.
또한, 연천군 맑은물관리사업소는 깨끗한 수돗물 공급을 위해 상수원보호구역 순찰강화 감시로 원수부터 가정 수도꼭지까지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있고, 각종의 정수시설물 1일 점검을 물론 주변청소, 잠금장치, 각종 밸브 작동 확인 실시로 최상의 정수시설을 운영하고 있다.
연천군 맑은물관리사업소 정대훤 소장은 “정수 시설물별 대청소는 군민과의 약속인 깨끗한 수돗물을 지속적으로 공급하기 위한 청소이며, 또한 통합정수장 운영한지도 20년이란 세월이 흘러 각종의 시설물 노후화가 급속히 진행되는 만큼 정수시설물 개선사업에도 최선을 다해 최상의 수돗물 생산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거듭 강조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