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광명, 사회복무요원 정신건강 소양교육 실시

  • 입력 2018.06.20 15:06
  • 기자명 박성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성규 기자 / 광명시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김현)는 19일 청소년수련관에서 관내 200여 명의 사회복무요원을 대상으로 ‘광명시정신건강복지센터와 함께하는 사회복무요원 소양교육’을 실시했다.
격월로 진행되는 광명시 관내 사회복무요원 대상 소양교육의 일환으로 실시된 이번 교육은 미강정신건강의학과 박수경 원장을 강사로 초빙해 ‘건강하게 스트레스를 관리하는 방법’에 주안점을 두고 진행됐다.
이번 교육에서는 자신이 희망하지 않는 일자리에서 근무하는 사회복무요원들의 고충을 듣고, 근무 시 발생하는 스트레스를 최소화해 줘진 복무 기간을 잘 마칠 수 있도록 돕는 방법들을 사회복무요원들의 눈높이에 맞게 제시했다.
교육에 참여한 한 사회복무요원은 “일을 할 때 생기는 스트레스는 그냥 참고 견뎌야 하는 줄만 알았는데 교육을 듣고 난 후 스트레스 없이 남은 복무 기간 동안 일 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광명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4월 광명시 관내 사회복무요원들을 대상으로 정신건강 스크리닝 검사를 진행했으며, 앞으로 상담이 필요한 대상에게 광명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함께 지속적인 상담과 프로그램을 제공 할 계획이다.
또한 인천병무지청과의 사회복무요원 상담서비스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기존 근무하는 사회복무요원들은 물론 새로 배치될 사회복무요원의 정신건강상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힘쓸 예정이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