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재정 경기교육감, 2기 인수위 조직 구성 발표

  • 입력 2018.06.19 15:58
  • 기자명 이성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성모 기자 /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이 19일 경기도교육청 방촌홀에서 당선기자간담회를 갖고 2기 인수위윈회('교육다운 교육'위원회) 조직구성을 발표했다.
이 교육감은 "교육다운 교육 인수위원회를 통해 경기도민의 뜻을 담아내고 경기혁신교육 3.0을 통해 공정한 교육, 공평한 학교를 실현하고 교육자치와 학교민주주의를 더욱 성장. 발전시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인수위원회는 20일부터 다음달 19일까지 30일간 운영되며 교육다운 교육 위원회위원장은 문병선 전 경기도교육청 부교육감, 부위원장은 이현숙 전 성남교육지원청 교육장이 맡았다.
위원회는 4대 분과로 구성 행정조직혁신분과(이한복 위원장), 공약이행 분과(최충옥 위원장), 교육자치 및 소통분과(김미정 위원장), 미래교육분과(옥장흠 위원장)맡았다.
이와 함께 12명의 인수위원과 전 경기대학교 총장인 김기언 위원장을 포함해 50명 내외로 자문위원, 실무위원으로 구성했다.
이 교육감은 "인수위원회는 이제 이재정 3기 교육감 청사진을 제시하고 공약을 구체적인 사업으로 만들어내겠다"며 "또한 경기교육을 본격적으로 준비하는 과정을 통해 혁신 교육성과를 바탕으로 혁신적으로 완성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자문위원과 실무위원은 교육청의 근무인력과 해당분야의 전문성을 갖춘 외부인사로 구성하며,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통한 정책의 실효성과 현장 적용성을 높이겠다"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모두가 행복한 학생들을 위한 '교육다운 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혁신학교의 강화와 함께 '특목고와 자사고 폐지'에 대한 의지를 높였다.
이 교육감은 "계층화, 서열화를 조장하는 경쟁중심의 정책은 과감히 폐지하고 학생들이 배려와 협력을 배우며 민주시민, 세계시민으로 성장하도록 지원해 4차 산업혁명 시대 대한민국 미래교육의 새 희망을 만들어나가겠다"고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