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서구, 무인민원발급기 추가설치 운영

  • 입력 2018.06.15 14:50
  • 기자명 이광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광식 기자 /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신속하고 편리한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경서동 경로당 앞과 가좌2동 행정복지센터 청사 주차장에 무인민원발급기를 추가설치하고 지난 11일부터 무인민원발급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무인민원발급기는 경서동 아파트 및 빌라 밀집 주거지역 내에 설치돼 그동안 행정복지센터와의 거리가 멀어 불편을 겪던 주민들이 편리하게 민원서류 발급서비스를 이용하게 됐다.
구는 민원편의 제공과 원스톱 서비스 구현을 위해 가좌2동 행정복지센터에도 설치·운영한다.
발급 가능한 서류는 주민등록, 토지, 지적, 건축, 차량, 보건복지, 지방세와 국세증명 등으로 민원창구보다 최대 50% 감면된 수수료로 신분증 없이 주민등록번호와 지문인식만으로도 발급할 수 있다.
시각장애인을 위한 음성안내, 점자키패드, 화면확대 터치버튼 제공, 휠체어 이용을 고려한 기기조작 기능 등을 제공해 장애인과 노약자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로써 서구는 기존에 설치된 구청, 검단출장소, 동행정복지센터, 서인천세무서 등을 포함해 총 19대의 무인민원발급기를 운영하고 있다.
무인민원발급기 설치장소와 발급시간 등은 서구청 홈페이지(http://www.seo.incheon.kr)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서구 관계자는 “무인민원발급기의 효율적 운영으로 구민들의 시간과 비용이 절약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발급기의 점검과 관리 및 이용실태분석을 통해 민원불편을 해소하는 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