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도성훈 인천시교육감 당선인 ‘인천교육 혁신 이룰 것’

꿈이 있는 교실, 소통하는 학교, 공정하고 정의로운 인천교육 만들겠다.

  • 입력 2018.06.14 16:05
  • 기자명 정순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순학 기자 / 이번 지방선거에서 승리의 주역에 선 도성훈 인천시교육감 당선인은 6월 14일 기자회견을 통해 “인천교육의 혁신을 바라는 시민들의 승리라고 생각한다.”면서 “교육다운 교육, 꿈이 있는 교실, 소통하는 학교, 공정하고 정의로운 인천교육” 만들기에 함께 해주신 인천시민 여러분께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고 당선 소감을 밝혔다.
도성훈 당선인은 “선거에 출마하면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던 것은 학생, 학부모, 교사, 학교구성원 등 많은 분의 얘기를 듣는 것이었다.”며 “선거운동 기간 ‘현장공감대장정’이라는 이름으로 인천 곳곳을 다니며 60여 차례의 정책간담회를 갖고 제가 발표했던 공약이 바로 ‘현장공감대장정’의 결과물로서 인천교육에 대한 학부모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는 것, 기본부터 챙기겠다.”고 약속했다.
그는 “인천은 학생 간, 지역 간, 학교 간 교육 불평등 문제가 심각하다.”면서 “신도심 과밀학급 문제, 원도심 학교 재배치 문제, 그리고 기울어진 운동장을 바로잡는 ‘무상교육’ 실현을 위한 준비를 인수위에서부터 바로 시작할 계획이다.”고 다짐했다.
도성훈 당선인은 “인천시민들께서 저를 선택한 이유는 중단없이 ‘미래혁신 교육’을 실천하라는 것이고 인천교육을 한 걸음 더 전진시키라는 시민들의 명령이라고 생각한다.”며 “그래서 기쁨보다는 책임감이 더 크게 느껴지고 펀드와 후원금, 자원봉사로 성원과 지지를 보내주시고, 따끔한 목소리로 초심을 잃지 않게 해주신 인천시민들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특히 “저를 민주진보 단일후보로 만들어주고 물심양면 지원을 아끼지 않은 노동자들과 시민사회에도 감사를 드린다.”고 머리를 숙였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