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강화, 정원예술학교 1기 수료식 개최

  • 입력 2018.06.14 15:21
  • 기자명 전병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병훈 기자 /강화군 정원예술학교가 지난 11일 강화군농업기술센터에서 1기 수료식을 가졌다.
정원예술학교는 강화군이 주민의 생활공간에 정원예술감각을 불어넣기 위해 지난 3월부터 진행해 왔다. 이번에 수료한 정원예술학교 1기 수강생은 22명으로 3개월간 한 명의 포기자도 없이 전원이 수료했다.
대부분 주택정원이나 펜션, 농원, 카페 등을 보유한 학생들은 정원에 대한 큰 관심과 열정을 드러냈으며, 팀별 아이디어를 모아 디자인하고 시공한 강화갯벌센터 내 ‘동그라미 정원’을 완성시키기도 했다.
또한, 교육내용을 본인들의 정원에 적용해 새롭게 정비한 곳들도 있다. 그 중 특히 프랑스풍의 등대 정원을 새롭게 정비한 펜션 정원과 스페인풍의 문화공간 건물과 조화를 이룬 카페 정원을 새롭게 탈바꿈시킨 사례가 눈에 띈다. 한 학생은 “이번 과정을 통해 아름다운 정원을 가꾸는 큰 흐름과 감각을 갖추게 된 것뿐만 아니라 내 정원 가꾸기와 공공정원 시공 실습을 통해 정원예술의 기본을 습득하게 됐다”고 말했다.
권영랑 정원예술학교 총괄교수는 “울타리를 열어 놓은 우리집 정원가꾸기가 강화도 전체의 정원가꾸기로 이어지기를 바란다”며 “한사람 한사람의 손길이 강화도 전체를 아름답게 변화시키는 불씨이자 정원예술문화운동의 시작임을 잊지 않기 바란다”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