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동두천 생연2동, 행복한 동행 결연 어르신들 만나러 갑니다

청년과 함께하는 행복한 동행 사업 6월부터 한달에 두 번 실시

  • 입력 2018.06.13 14:43
  • 기자명 김기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기수 기자 / 동두천시 생연2동 행정복지센터(동장 박정석)은 관내 고등학생 및 대학생으로 구성된 청년연합(회장 김귀환)과 생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난 4월 13일 결연식 이후 지난 6월 1일부터 결연 어르신들을 찾아가며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청년연합 및 생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4인 또는 5인이 1조로 구성해, 총 10개조가 어르신들을 매월 2회 이상 방문해 인지치료 프로그램, 말벗, 청소, 외출 동행, 후원물품 지원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또한, 생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채임순 위원의 후원으로 어르신들에게 제공할 빵을 마련해, 청년연합과 생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방문 시 함께 전달해 사랑의 정을 나눠 드리고 있다.
결연 이후 자녀가 없는 어르신을 모시고 병원 입원 동행부터 어르신이 혼자 하시기 어려운 문제를 돕고 도움을 드리는 등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필요에 따라 보호자 역할까지 하는 어르신들의 든든한 동행자가 됐다.
결연 대상자인 한 어르신은 “주변에 가족이 없어 도움을 요청하기 힘들었는데, 가족처럼 따뜻하게 말해주며 손주 같은 학생들이 안마도 해주니 더 없이 행복하다.”고 감사의 말을 전했다.
박정석 생연2동장은 “이번 사업은 복지사각지대 대상자 발생과 독거사가 사회문제로 부각되는 요즘 지역주민 스스로 이웃을 보살핀다는 데 의미가 있다.”며, “향후 이처럼 민간이 주체가 되는 복지사업을 적극 후원하겠다.”고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