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노년유권자연맹, 함평군수 선거 혼탁 우려

유신 이사장 “불법행위 적발될 경우 엄벌 해야”

  • 입력 2018.06.13 13:20
  • 기자명 공동취재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동취재단 / 건강한 선거 문화 풍토 조성과 투표 참여 운동을 기독교계를 중심으로 활발하게 펼쳐오고 있는 NGO 단체인 한국노년유권자연맹(이사장 유신)이 전남 함평군 군수 후보자들이 혼탁선거를 지적하고 나섰다.
11일 유신 이사장은 서울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중앙선관위와 검찰청에 불법선거에 대한 고발 조치를 했음에도 아직까지 결론이 안 나와 후보자들간의 고발 등 혼탁선거가 가열되고 있다”면서 “철저하게 조사해 불법행위가 적발될 경우 엄벌을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유 이사장은 이와 함께 “함평군 죽정 마을 일부 주민들의 금품수수와 관련해 관련 기관과 사법기관에 고발한 바 있다”면서 “명확한 자료가 있는 만큼 지역주민들의 알권리 차원에서라도 흑백을 분명하게 가려야 한다”고 강조했다.
유 이사장은 또한 “만약에 사실이 아니라면 금품수수를 했다고 주장한 마을 관계자들에게 분명한 법적 책임을 물어야 한다”며 “중앙선관위와 지역선관위 및 사법당국은 명확하게 조사해 모두가 납득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특히 “후보자들 중 A씨는 신문사를 창간 해 선거법을 위반했다며 현재 재판 중에 있고 B후보는 국고보조금관리법 위반, 부정거래에 대한 의혹에 대해 감사원 감사를 요청한 상태에 있다”면서 “이처럼 혼탁 선거가 이루어지고 있어 관계당국이 조속하게 조사를 진행해 진실을 밝혀야 한다”고 요구했다.
이와 함께 “건강한 선거 문화 풍토 조성은 야합과 혼탁이 아닌 정직하게 선거운동을 펼치고 정책으로 하는 것”이라면서 “유권자들은 이러한 점을 감안해 투표에 임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덧붙여 유 이사장은 “중앙선관위와 지역 선관위는 중용의 입장에서 철저하게 감시자 역할을 하며 불법선거 입후보자들에 대해서는 철저하게 엄벌을 해야 한다”면서 “후보자를 내세운 정당들도 자체 검증 절차를 반드시 철저하게 해야 한다”고 강조 했다.

저작권자 © 서울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