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양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한 밤에 소떡 쑥떡’ 운영

  • 입력 2018.06.13 12:05
  • 기자명 고병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병호 기자 / 양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CYS-Net은 1388청소년지원단 회천3동 청소년지도위원회와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연합으로 오는 14일 회천3동행정복지센터 광장에서 찾아가는 이동상담(아웃리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찾아가는 이동상담의 주제는 ‘한 밤에 소떡소떡 쑥덕쑥덕’으로 14일 오후 6시부터 8시까지 진행하며 참여 청소년들과 함께 떡볶이를 먹으며 올바른 성인식 개선을 위해 소통하는 시간을 갖는다.
특히, 사회적으로 이슈화되고 있는 성폭력, 성추행 등 성문제 인식의 변화와 청소년의 올바른 성문화 인식을 높이기 위한 ‘성폭력, 성추행과 관련된 기본 상식 OX퀴즈’를 함께 풀고 청소년들과 일반 시민들의 성적 상황에 자기 결정권 등에 대한 생각을 나눠보는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 행사 참여자들에게는 소떡(소시지와 떡볶이)을 나눠주는 등 많은 시민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운영한다.
행사 참여와 진행 관련사항은 양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031-858-1318)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센터 관계자는 “주변에 힘들어하는 청소년이 있을 때는 주저하지 말고 청소년상담전화 1388로 연락해 조기에 발견하고 개입할 수 있도록 협조해 달라”며 “복지사각지대 없는 지역사회 조성을 위해 적극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양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CYS-Net(Community Youth Safety-Network)은 지역사회 내 활용 가능한 자원을 연계해 위기청소년을 돕기 위한 위기지원 네트워크로 위험에 노출된 청소년들을 조기에 발견하고 지원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