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용인소방서, 화재안전특별조사 시민조사참여단 모집

국가안전 백년대계 수립 위해 추진

  • 입력 2018.06.11 16:11
  • 기자명 박경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경국 기자 / 용인소방서(서장 서은석)는 소방청에서 주관하는 화재안전특별조사 정책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시민조사참여단」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화재안전특별조사는 2019년 12월까지 전국 다중이용시설 건축물 55만개동에 대한 소방·건축·전기 등 전문가 합동으로 화재위험요인을 종합적으로 조사해 범정부적인 통합관리체계 및 위험저감 대책 마련을 목표로 추진되는 정책으로, 시민조사참여단은 화재안전특별조사 대상 건축물의 특성에 따라 다양한 연령 및 계층의 시민이 참여해 국민의 눈높이에서 조사하고 화재안전에 관한 제반사항 및 특별조사 운영에 관한 개선 의견을 수렴해 정책에 반영하고자 운영된다.
이번에 모집하는 시민조사참여단은 7월초 위촉식과 사전 교육을 받은 후 7월부터 12월까지 6개월 간 활동하게 되며, 소방안전 활동에 관심 있는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지원가능하다. 참가접수는 이달 20일(수)까지 중앙소방학교 원서접수사이트(http://119gosi.kr)에서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소방청 및 시·도 소방본부, 소방서 홈페이지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은석 용인소방서장은 “국가안전 백년대계 수립을 위해 추진하는 화재안전특별조사 시민조사참여단 모집에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당부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