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진도, 어린이 급식 안전 걱정 끝

  • 입력 2018.06.07 14:56
  • 기자명 안창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창주 기자 / 진도군이 어린이 급식 안전을 위해 지난 2015년부터 ‘진도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를 활발하게 운영하고 있다.
급식 지원 기능 강화를 통한 어린이집 등 급식 지원 체계 확립을 위해 동아보건대학교에 위탁을 통해 ‘진도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어린이집 등 급식지원체계 확립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 교육 지원 ▲급식 관계자 교육 등 소통 강화를 실시하고 있다.
진도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관내 어린이집·유치원·지역아동센터의 어린이 급식소에 대한 전문적인 위생·안전·영양관리를 지원하는 시설로 지난 2015년에 개소해 현재 21개소의 어린이 급식소를 지원하고 있다. 
특히 영아와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올바른 식사예절 교육 등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을 위한 다채로운 교육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진도군 보건소 관계자는 “진도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운영으로 어린이집 영·유아들의 건강을 위해 안심할 수 있는 식문화 조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도군은 최근 ‘진도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상반기 운영위원회를 개최를 통해 신규 운영위원 위촉과 지난해 사업평가 결과 점검 및 올해 사업의 방향 등 어린이 건강 지원에 대한 운영 방향을 논의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