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화성뱃놀이축제, 배우고 놀면서 즐겨요!

지질여행·당성Sea-Road탐험 등 교육체험 풍성

  • 입력 2018.06.01 16:05
  • 기자명 국승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승우 기자 / 지난달 26일 개최돼 이달 3일까지 이어지는 2018 화성 뱃놀이 축제가 노는 즐거움에서 한발 더 나아가 직접 보고 체험하며 배울 수 있는 에듀테인먼트 프로그램들을 선보여 좋은 호평을 받고 있다.
먼저 가장 인기를 끌고 있는 프로그램은 ▲바다해설사 ▲화성 지질여행 ▲당성Sea-Road탐험으로 축제 개막 전부터 사전 예매를 시작해 일찌감치 매진을 기록 중인 이들 프로그램은 화성시의 자연과 역사를 아우르며 뱃놀이 축제를 차별화 하며 빛을 발하고 있다.
바다해설사가 들려주는 신비한 바다이야기와 다양한 바다생물들을 관찰할 수 있는 해양생태체험프로그램 바다 해설사와 지질공원 해설사와 함께 바닷가 암석 및 지층을 돌아보는 화성 지질여행 모두 교과서 밖 생생한 현장교육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고대 삼국시대 비단길을 열었던 선조들의 발자취를 따라가 보는 당성Sea Road 탐험은 동탄 미디어센터를 출발해 당성 제부도 황금해안길 아트파크 전곡항 메인 축제장까지 돌아보는 하루코스로 사전 예매 당일 매진되면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인기만점의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채인석 화성시장은 화성의 장대한 역사와 무궁무진한 자연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경쟁력 있는 관광콘텐츠들을 선보일 계획이라며 지역을 넘어 대한민국 대표 해양축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18 화성 뱃놀이 축제는 오는 3일까지 이어지는데 체험 프로그램 및 공연 등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www.hs-festival.co.kr/)에서 확인하면 된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