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고용·산업위기지역 지정…전남, 발빠른 후속 행보

TF팀 구성해 주민 설명·상담창구 일원화, 조선산업 구조고도화 등 추진

  • 입력 2018.05.30 16:02
  • 기자명 손재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재운 기자 / 전라남도는 최근 목포, 영암이 고용위기지역으로, 목포와 영암, 해남이 산업위기대응 특별지역으로 잇따라 지정됨에 따라 종합적이고 효율적인 후속조치를 위한 발 빠른 행보에 나섰다.
전라남도는 30일 도지사 권한대행 이재영 행정부지사 주재로 도 관련부서, 3개 시군 부단체장, 한국산업단지공단 대불지사장 등 관계기관 대책 회의를 긴급히 소집했다.
이들은 두 사업의 통합 안내와 홍보 방안, 시너지 효과 제고, 2019년 국고예산 확보 방안, 종합 컨트롤 타워 선정 등을 중점 논의했다.
회의에서는 전담 TF팀을 경제과학국에 설치해 구직자, 실업자, 사업자 등 수혜자 입장에서 혼선 없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주민 안내 및 홍보를 합동으로 실시키로 했다.
이를 위해 각종 지원 내용과 절차 등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재정리해 단일 홍보 팸플릿을 제작하고 상담창구도 일원화하는 등 주민의 입장을 최대한 고려할 방침이다.
전라남도는 또 이번 기회를 활용해 침체된 조선산업에 활력을 불어넣을 절호의 기회로 삼기 위해 산업구조의 고도화와 업종 전환, 관련 기반시설 확충 등 사업비가 2019년 국고예산에 다수 반영되도록 다각적인 방안을 강구키로 했다.
특히 2019년 국고예산 사업 발굴을 위해 대불산단 등 관계기관과 단체, 업체, 종사자 등의 필요와 의견을 세심히 파악하는 소통과정을 마련해 주기적으로 의견을 주고 받을 계획이다.
조선산업 활성화뿐만 아니라 3개 지역을 비롯한 인근 서남권의 침체된 지역경제의 회복과 활성화에도 적극 나선다는 방침이다.
이재영 권한대행은 회의에서 “고용과 산업 위기지역 지정은 위기 극복을 위한 시작에 불과하다”며 “앞으로 도와 시군, 관련기관이 협업체계를 보다 공고히 다져 실업자 등 수요자 중심으로 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되도록 각별히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