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연수구, 고농도 미세먼지 저감 협약체결

민간사업장의 자발적인 참여 및 민·관 협력 통해 깨끗한 대기환경 조성

  • 입력 2018.05.29 16:21
  • 기자명 정순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순학 기자 / 인천 연수구는 5월 29일 구청 대상황실에서 관내 비산먼지 특별관리사업장 지역별 대표 4개사와 고농도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민간 사업장의 자발적인 참여와 구의 행정지원을 통해 민·관이 협력해 깨끗한 대기환경 조성을 위한 것이다.
대규모 공사 현장인 비산먼지 특별관리사업장은 현재 총 66개사로 지역별로 송도국제도시 45개사(대표사: ㈜포스코건설), 인천남항 7개사(대표사: ㈜티케이산업개발), 동춘1구역 7개사(대표사: 지에스건설(주)), 동춘2구역 및 기타지역 7개사(대표사: ㈜서해종합건설)가 있다.
이날 참석자들은 ▲사업장 자체 고농도 미세먼지 관리대책 수립·이행 ▲고농도 미세먼지 비상저감 조치 발령 시 조치사항 적극 이행 ▲고농도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행정적·기술적 지원 등 쾌적한 대기환경 조성을 위해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구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단순 지도·점검식의 기존 관행을 탈피한 자발적인 고농도 미세먼지 저감 활동을 유도해 미세먼지 문제 해결에 한걸음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금까지는 고농도 미세먼지 비상저감 조치 발령 시 공공기관 발주 사업장에 한해 의무참여였으나, 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민간 사업장의 자발적인 참여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