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대전여상, 제8회 대전상업경진대회 석권

9개 종목에서 금상 6개, 은상 3개, 동상 5개, 우수상 15개 수상

  • 입력 2018.05.29 14:46
  • 기자명 유광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광선 기자 / 대전여자상업고등학교(교장 윤정환)는 지난 5월 24 대전교육청이 주최한 제8회 대전상업경진대회 9개 종목에 총 36명의 학생들이 출전해 29명의 학생들이 수상하는 쾌거를 거두었다.
상업경진대회는 상업·정보 분야에 재능이나 잠재능력이 있는 학생을 조기에 발굴해 육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 상업계 특성화고등학교의 지식콘테스트 성격을 띠고 있다.
이번 대전 상업경진대회에서 금상 6개, 은상 3개, 동상 5개, 우수상 15개 수상했으며, 각 종목별 수상자 29명은 오는 9월 5일부터 7일까지 3일에 걸쳐 충남에서 개최되는 제8회 전국 상업경진대회에 출전하게 된다.
특히, 6개 종목에서 금메달을 석권한 대전여상은 제1회 대전 상업경진대회부터 이번 대회에 이르기까지 최다 금상 수상이라는 기염을 토했다.
이는 대전여상이 전공교과에 대한 전문성 신장을 위해 회계·정보처리·경제·금융 분야의 25개 전공 심화 동아리를 개설하고, 많은 교사들이 야간과 휴일에도 출근해 학생들을 지도하는 헌신적인 노력을 기울인 결과이다.
대전여자상업고등학교 윤정환 교장은 “해마다 학생들의 꿈과 끼를 펼칠 수 있는 도전의 기회를 제공하는 대전시교육청과 많은 선생님들의 헌신적인 노력이 있었기에 이 같은 수상이 가능했으며 각자의 영역에서 최선을 다해준 참가자 모든 학생들에게 아낌없는 박수를 보내고 싶다”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