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18년 상반기 안산시 학교폭력대책지역협의회 개최

학교폭력 없는 안전한 안산 만들기

  • 입력 2018.05.28 16:11
  • 기자명 김종한·김길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종한·김길암 기자 / 안산시는 지난 25일 시청 상황실에서 안산교육지원청, 안산상록·단원경찰서, 안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등 유관기관과 학교폭력 예방 및 청소년보호에 대한 지식과 경험을 가진 전문가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상반기 안산시 학교폭력대책지역협의회(위원장, 이진수 부시장)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학교폭력 없는 안전한 도시 안산을 만들기 위해 최근 3년간 학교폭력실태조사 분석결과 및 기관별 학교폭력예방 대책 추진실적 등 정보를 공유하고 기관별 연계협력방안을 논의했다.
특히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교육 지원, 교사 역량강화 연수 추진, 유해환경감시활동, 솔리언 또래상담 프로그램, 학교전담경찰관 배치 등 학교폭력 예방 및 근절을 위한 민·관·학의 협력체계 강화와 학교폭력에 대한 인식 및 예방사업이 현장에서 정착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이진수 위원장은 “피해 청소년 및 가해청소년에게도 지속적인 지원과 관심을 통해 2차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대처하고 기관 간 협력강화를 통해 학교폭력을 근절하고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문화 조성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안산시는 앞으로도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각 기관·단체와의 연계를 통해 학교폭력예방 및 근절에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저작권자 © 서울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