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양산, 62개부서 직장 내 폭력 예방교육 실시

  • 입력 2018.05.25 15:03
  • 기자명 김태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태용 기자 / 양산시(업무대행 부시장 강덕출)는 2018년 5월 23일(수) 09:30∼12:00/13:30∼16:00, 두 차례에 결쳐 다섯 시간 동안 전 직원을 대상으로 양산시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2018년 직장 내 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교육은 직장 내 성희롱, 성추행등의 예방을 강화하고 폭력을 바라보는 프레임의 전환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 함양으로 성폭력, 가정폭력 예방 및 건전한 직장분위기 조성을 위한 것으로 창원문성대학교 정명란 교수를 초청해「폭력을 바라보는 프레임의 전환! #위드 유」라는 주제로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실시한 교육은 관련법 규정에 따라 실시하는 전 직원 의무교육으로, 특히 사회적 운동으로 전개되고 있는 “미투”, “위드 유” 운동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아울러 폭력에 대한 개별적 특성 및 연관성에 대한 이해를 돕는등 철저한 예방 교육의 차원으로 실시됐다.  
이번교육을 통해 성희롱 예방을 위해 생각과 사용하는 언어 등 작은 것에서부터 우리 모두가 상대방을 한번 더 생각하고, 상대방이 기분좋은 언어를 사용 할 때 성희롱, 성폭력 없는 세상보다 한단계 더 차원있는 생활을 할 수 있다는 의미를 새기는 시간이었으며, 예의와 존중이 머무는 직장 분위기를 다짐하는 시간이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