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폭염 날려줄 시원한 ‘마포 그늘나루’

횡단보도·교통섬 등 관내 26곳에 그늘막 ‘마포 그늘나루’ 설치

  • 입력 2018.05.25 11:38
  • 기자명 곽태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곽태섭 기자 / 마포구(구청장 박홍섭)는 올여름 본격적인 더위가 찾아오기에 앞서 횡단보도 주변과 교통섬 등 총26곳에 그늘막 ‘마포 그늘나루’를 설치했다고 25일 밝혔다. 직원을 대상으로 명칭 공모를 실시해 선정된 ‘마포 그늘나루’는 시원한 그늘과 마포의 상징인 마포나루의 의미를 담았다.
 높이 2.5M, 폭 3~5M의 토지고정형 파라솔 형태인 그늘막은 1개의 기둥으로 이뤄져있다. 도로 위를 차지하는 면적이 좁아 보행자 통행이 편리한 장점이 있다. 또한 접이식으로 태풍이나 호우 등 기상상황에 따라 신속한 개폐가 가능하다. 마포구 상징색인 초록색을 사용해 푸른 나무와 같은 시각적 시원함까지 함께 선사한다.
구는 효과적인 그늘막 운영을 위해 사전검토를 포함한 총3차례의 검토 끝에 주민 보행량이 많은 횡단보도와 교통섬 주변을 설치 장소로 선정했다. 현장실사로 버스 등 대형차 운전자의 시거 확보에 문제가 없는 위치인지도 꼼꼼히 살폈다. 아울러, 보도에 설치되는 도로부속물이므로 혹시 모를 보행자 안전사고 발생에 대비해 영조물 배상 공제 보험에도 가입했다.
그늘막 운영은 마포구 폭염대책기간 종료일인 9월 30일까지 약 4개월가량 이어질 예정이다.
마포구 총무과장은 “마포 그늘나루 설치로 구민이 느끼는 더위가 한풀이라도 꺾이길 바란다. 다가오는 여름철, 폭염대책을 철저히 추진해 구민 생활에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