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대전지역 국방벤처기업 중동아프리카 시장개척

지역국방기업 4곳참가 47건3780만달러실

  • 입력 2018.05.18 16:11
  • 기자명 유광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광선 기자 / 대전지역 국방벤처기업들이 중동과 아프리카 수출시장 개척의 발판을 마련했다.
대전광역시는 대전테크노파크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방산물자교역지원센터(KOTRA Kodits)가 공동 개최하는 ‘2018년 중동·아프리카 방산무역사절단’에 대전지역 국방벤처기업 4개사가 참가해 모두 47건 3,780만 달러의 상담 실적을 올렸다고 18일 밝혔다.
방산무역사절단은 대전지역 국방중소·벤처기업의 해외시장 개척 지원을 위해 지난 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방산물자교역지원센터(KOTRA Kodits)와‘해외방위산업시장진출지원사업 업무협약(MOU)'을 맺은 이후 올해 두 번째로 운영됐으며, 대전지역 4개사를 포함해 해외방산무역을 희망하는 전국 12개사가 참여했다.
‘2018년 중동·아프리카 방산무역사절단’은 지난 5일부터 13일까지 오만(무스카트), 요르단(암만), 케냐(나이로비)에서 방문국 현지 국방부, 경찰 등 정부 및 군 관계자들을 직접 만나고, 우리 기업들의 제품을 소개하는 기회를 제공받았다.
이번 사절단은 민간 에이전트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타 수출상담회와 달리 정부 당국 관계자들을 직접 만나 보다 실질적이고 현실적인 상담이 가능했다는 후문이다.
대전시 김정홍 4차산업혁명운영과장은“대전시가 지역 국방중소·벤처기업의 해외시장 개척 지원을 위해 지자체 최초로 업무협약을 맺었고 사절단에 참가하는 것은 지자체중 유일하다”며 “특히 이번 사절단이 현지 정부의 군 소요기관 관계자들과 직접 상담을 진행하는 등 방산시장 개척의 가시적 성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된 것은 큰 소득”이라고 강조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