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문병호 바른미래당 인천시장 후보 ‘야권연대 제안’

민주평화당, 정의당과 연대를 통한 인천 차원의 야권연대 필요해

  • 입력 2018.05.14 15:52
  • 기자명 정순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순학 기자 / 문병호(58세) 바른미래당 전 국회의원은 5월 14일 인천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6.13 지방선거 인천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하고 “민주평화당과 정의당의 인천공동경제정부 구성을 통한 인천 차원의 야권연대를 제안한다.”고 밝혔다.
문병호 예비후보는 “이제 우리나라는 협치·연정 실천되는 정치가 절실하게 필요하다”면서 “문재인 대통령의 지지율이 70~80%이지만 더불어민주당의 국회 의석은 겨우 40% 정도로 인천에서 협치정치가 실현된다면 인천을 제대로 혁신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문 예비후보는 “민주평화당, 정의당 인천시당과 사전에 협의된 바는 없지만 이 자리에서 공식 제안한다.”며 “앞으로 정의당 등 양당의 입장을 듣고 협의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국민은 거대 양당(더불어민주당·자유한국당) 체제를 불신한다.”며 “새로운 정치를 위해 거대 양당을 제외한 정치세력의 힘을 모아 지방선거 야권연대 실현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설명했다.
문 후보는 “유정복 시장은 시도지사 직무평가 최하위를 기록했고 더민주당 출신 전임시장은 인천의 부채도 해결하지 못했고 최측근은 비리로 구속됐다.”면서 “지금 박남춘 후보는 인천의 적폐를 청산하자며 유정복 시장을 향해 비판의 날을 세우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러나 “진정한 인천의 적폐를 청산하려면 더민주당 전임시장의 잘못부터 반성해야 하며 기득권 양당에서 또 시장이 되면 인천은 달라지지 않고 내로남불의 구태시정이 반복될 뿐이다”면서 “변화와 혁신의 아이콘인 자신이 시장이 돼야 인천을 제대로 혁신하고 시민 삶의 질을 실감나게 바꿀 수 있다”고 강조했다.
문 후보는 “자신이 시장에 당선되면 바른미래당이 민생경제를 민주평화당이 평화경제를 정의당이 경제정의를 각각 책임감 있게 주도하는 공동경제정부 체제로 운영하겠다.”면서 “부시장, 개방형 직위, 산하기관 인사에 공동경제정부가 추천하는 인재를 통한 ‘인천드림팀’ 구성 및 상설 시민추천기구를 설치해 유능한 인재를 발굴하고 기용하겠다”고 공약했다.
특히 “현재 진행중인 모든 재개발사업승인을 직권으로 취소하고 공공이 주체가 되는 재개발사업으로 다시 시작할 것”이라며 ▲향후 20년 동안 매년 1조원 투입 신혼부부 장기임대아파트 1만호씩 공급 ▲중고교생 하위 30% ‘자기개발장려금’ 매원 30만 원 지급 ▲노인주치의제도 시행 및 경로당 경비 최대 50만 원 추가지원 ▲송도 6.8공구 특혜문제 특별감사 ▲인천시가 출자하는 인천은행 설립 ▲(가칭)미추홀화폐 3천억 원 발행 등을 공약으로 제시하고 향후 공약 세부 추진 계획과 재원 조달 문제를 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