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대전, 말레이시아 화장품수출 상담회 큰성과

수출계약3건 25억원 구매싱담 300억원 달성 등

  • 입력 2018.05.11 16:07
  • 기자명 유광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광선 기자 / 대전시가 지난 8일부터 9일까지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쉐라톤임페리얼호텔에서 열린‘2018 한국-말레이시아 화장품 수출상담회’를 개최, 수출·협력 계약 25억 원 및 기술이전 논의 2건, 유효구매상담 57건 300억 원 등의 성과를 거뒀다
11일 대전시에 따르면 이번 수출상담회는 지역 유망 화장품기업의 해외 판로개척을 위해 대전시에서 주최하고 대전테크노파크 기능성소재센터와 한남대학교가 수행하는 화장품산업 글로벌 시장경쟁력 강화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수출상담회에는 대전지역 7개 화장품 기업이 참여한 가운데 대전지역 유망 기능성 화장품 기업인 ㈜파이안 바이오테크놀로지는 말레이시아 현지 파트너와 함께 공동상담을 추진해 현지 유명 화장품 제조사 및 유통기업과 약 10억 원 상당의 수출·협력 계약을 체결하고 향후 제품구매 및 기능성 제품개발 요청을 받았다.
㈜파이안 바이오테크놀로지 한규범 대표는 자사의 제품이 기능성 면에서 차별성이 있고 품질이 우수해 말레이시아 에스테틱 화장품 수출이 활발하게 추진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셀아이콘랩은 이번 수출상담회에 초청된 사우디아라비아 바이어로부터 손발크림 OEM 제품개발에 대한 제안을 받아 거래 조건이 충족되면 중동시장 진출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외에도 첨단 신소재·신기술 화장품 기업인 ㈜이앤이켐도 현지 홈쇼핑 기업 및 프리미엄 화장품 에이젠트사와 업무협력 계약을 체결하고 말레이시아 시장진출에 대한 자신을 보이는 등 총 57건 300억 원 규모의 유효구매 상담도 진행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