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은평구 대조동, 주민 치유쉼터 『장미공원』조성

  • 입력 2018.05.11 15:24
  • 기자명 오형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형민 기자 / 은평구 대조동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익남)에서는 대조넷 사업 중 꽃길가꾸기 사업을 주관해 대조동주민센터 옆 소공원에 봄부터 가을까지 피고 지는 사계장미를 주민들과 함께 2018년 5월 9일에 식재했다. 주민들이 잠시 쉬어갈 수 있는 휴식공간이면서 만남의 장소로, 대조동 주민모임 활동의 기초를 다지는 곳, 치유쉼터로『장미공원』을 조성했다.
대조동(동장 유현숙)에서는 대조동 네트워크(대조넷) 주민모임 연합 사업이 2018년 은평구 마을공동체 활성화 공모사업으로 선정됐다. 주민들 스스로 지역문제를 의논하고 해결해 나가는 과정을 통해 함께 살아가는 마을공동체를 만들고자 대조동주민모임 활성화 사업을 추진한다.
대조동 주민자치위원회, 대조꿈나무어린이도서관, 사)어린이도서연구회 은평지회가 참여하며, 대조동 네트워크 모임을 지속적인 모임으로 만들어 성장해 나가고자 마을공동체 열린마을강좌, 꽃길가꾸기, 대조넷 정기모임, 소공원 축제, 네트워크 공유 등 다양한 사업을 함께 소통하며 진행한다.
유현숙 대조동장은 “앞으로도 꽃길 가꾸기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대조동 구석구석에서 이웃이 소통하고 함께 할 수 있는 웃음이 넘치는, 서로를 살펴주는 동네가 되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