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김병욱 의원, 권칠승 의원 도시내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전문가 세미나 개최

2일 오전 10시 국회의원회관 제1세미나실 「도시내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전문가 세미나」 개최

  • 입력 2018.05.01 15:48
  • 기자명 이성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성규 기자 / 더불어민주당 권칠승 의원(경기 화성병), 김병욱 의원(경기 성남 분당을)이 공동주최하고 한국토지주택공사 LH연구원 주관으로 5월 2일(수) 오전 10시 국회 의원회관 제1세미나실에서 「도시내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전문가 세미나」가 열린다.
이번 세미나는 도시내 미세먼지 발생 현황과 농도 저감을 위한 기술동향을 살펴보고, 이를 바탕으로 도시에서 미세먼지 배출 억제 및 저감을 위한 전략과 정책적 개선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세미나 발제에는 경대승 LH연구원 박사가 '미세먼지 저감 도시 전략 및 기술개발'을 발표하고, 이어 변무섭 전북대학교 교수가 '도시녹지 및 식물을 활용한 미세먼지 저감대책'을 발표할 예정이며 패널로 손경환 LH연구원 원장을 비롯해 오충현 동국대학교 교수, 이건원 호서대학교 교수, 이혜경 국회입법조사처 조사관, 이은엽 LH연구원 연구위원 등이 자리한다.
세미나를 공동 주최한 김병욱 의원은 “오늘 세미나는 도시 내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방안을 논의되는 자리다. LH 경대승 박사님의 미세먼지 저감도시 전략 발표와 변무섭 교수님의 미세먼지 저감 생태적 적용 기술 현황 및 효과에 관한 발표에서 나오는 방안들은 우리 성남 분당 지역에서도 많은 참고가 될 것 같다”고 했다.
또한 “지난 4일 저는 미세먼지를 사회 재난으로 규정하는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 일부개정법률안을 대표발의 했다”며 “이 법률안이 통과되면 미세먼지 대책 마련을 위한 추경도 집행할 수 있고, 재난특별교부금도 투입할 수 있다. 이 법안 통과를 위해 함께 노력했으면 좋겠다”며 미세먼지를 사회 재난을 규정하는 법률 개정안 통과를 위해 힘을 모아달라고 호소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