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경기교육청, 학교 안전교육 연구단’ 출범

  • 입력 2018.04.30 16:07
  • 기자명 이성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성모 기자 /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30일 북부청사에서 현장 중심의 안전교육 지원을 위한 ‘학교 안전교육 연구단’ 출범식을 가졌다.
이번 사업은 교원의 안전교육 역량강화를 위한 교수학습 지원 및 교육공동체의 선진형 안전 문화 정착 지원을 위한 것으로, 유·초·중·고·특수학교 교원으로 구성된 연구위원 2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출범식에서는 연구위원에 대한 위촉장 수여 및 연구위원 역량강화 워크숍으로 진행했다.
워크숍에서는 ▲어린이 안전교육 방안, ▲미래사회 핵심역량 중심의 경기도안전교육과정 개발 및 보급, ▲안전교육 관련 교수-학습 자료와 수업모형의 개발, ▲다문화 학생을 위한 안전교육 자료 개발, ▲학교안전문화 진단을 통한 교육공동체의 성숙한 안전문화 확산 방안 등에 대해 안내했다.
한편, 학교에서는 2016년부터‘학생 7대 안전교육’을 연간 51차시 이상 실시하고 있으나 교수-학습자료 부족 및 교육과정 재구성의 어려움 등을 호소하고 있어 안전교육연구단을 통해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고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
경기도교육청 오덕환 안전정책과장은“미래사회는 우리의 생각보다 빠르게 다가오고 있어, 새로운 형태의 재난이 발생할 가능성도 높아지고 있다.”면서, “안전교육연구단을 통해 새로운 형태의 재난에 선도적으로 대응하고, 학교지원 역량을 강화해‘행복한 학교, 안전한 학생 구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