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양산, 다시 만난 내 꿈 다시 찾은 봄

경력단절 여성 취업특강 성황리에 열려

  • 입력 2018.04.25 15:07
  • 기자명 김태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태용 기자 / 양산시는 4월 24일 오후2시 ‘다시 만난 내 꿈, 다시 찾은 봄’이라는 부제로 관내 경력단절여성을 대상으로 한 취업특강을 양산시청 본관 2층 대회의실에서 가졌다.
이번 취업특강은 육아와 가사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을 대상으로 이뤄진 것으로 여성의 사회 재진출 기회를 늘리기 위해 마련됐다.
양산시는 2017년 하반기 기준 여성 고용률이 43.5%로 남성의 71.1%보다 훨씬 밑도는 수치를 나타낸다. 최근 양산시의 인구가 크게 증가하면서 (2017년 21,498명 증가) 젊은 층의 인구가 늘어났고, 특히 14세 이하 인구가 3,500명가량 증가함에 따라 여성의 가사 및 육아인구가 늘어나 이것이 여성 고용률의 하락으로 이어진 것으로 분석된다. 올해 여성의 일자리창출을 위한 정책이 시급한 이유 중의 하나다.
이러한 사회적 여건을 감안해 실시한 이번 특강은 경상대학교 중어중문학과 한상덕 교수의 자존감 회복을 위한 특강 및 실제 면접에서 활용 가능한 퍼스널컬러 컨설팅, 메이크업, 취업 타로, 취업상담 등의 부대행사를 가졌다.
20대부터 60대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여성 120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종료된 이번 특강은 참여자의 만족도가 높아 앞으로도 여성들의 자존감 회복 및 사회 재진출의 발판 마련을 위해 다양한 방법의 지원이 이뤄져야 한다는 것을 보여 주었다.
특강에 참가한 한 여성은“이번 특강으로 사회 진출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해 취업에 도전할 수 있는 용기를 가지게 됐고 앞으로도 여성을 대상으로 하는 행사 및 특강이 많이 마련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