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인천 스마트그리드 확산사업’ 완성 단계

시-한전컨소시엄, ‘SG-파워플래너’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로 전기요금 절약

  • 입력 2018.04.25 15:02
  • 기자명 정순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순학 기자 / 인천광역시와 한국전력공사는 차세대 지능형 전력망인 스마트그리드(Smart Grid) 확산사업에 참여한 모든 아파트 입주민의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SG-파워플래너’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5일 밝혔다.
‘SG 파워플래너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는 인천시 및 한전컨소시엄이 2016년부터 2018년까지 3년 동안 총사업비 29억 원을 투입해 진행 중인 ‘스마트그리드확산사업’으로 최종 완성 단계이며, 사용자의 휴대폰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실시간으로 에너지 사용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특히 실시간 전력사용량, 전기요금, 이웃요금비교 등 기본정보 외에 시간대별, 요일별, 월별 소비패턴 분석기능과 누진단계, 과다요금 알림 서비스 기능을 탑재해 사용자가 에너지 비용절감은 물론 계획적, 합리적으로 에너지 소비를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번 서비스가 제공되는 아파트는 스마트그리드 확산사업에 참여한 동구 솔빛주공 2차 2단지, 화도진그린빌, 연수구 한양1차, 계양구 효성태산, 서구 당하KCC 스위첸 등 5개 단지로 총3,933세대가 서비스를 받게 된다. 
시는 한국전력공사와 함께 ‘SG-파워플래너 앱’ 홍보와 이용활성화를 위해 4월 16일부터 4월 30일까지 집중홍보 기간을 운영하고, 4월 27일에는 아파트별로 ‘찾아가는 SG-파워플래너 지원부스’ 운영을 통해 전 입주민들을 대상으로 앱의 설치 및 활용 방법 등을 안내하고 스마트폰에 직접설치도 지원할 계획이다.
시 박영길 에너지정책과장은“SG 파워플래너 활용 시 가구당 월평균 14%의 전기요금이 절감되는 것으로 분석되는 만큼, 실질적인 효과를 이끌어 내기 위해서는 파워플래너의 이용 활성화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SG-파워플래너 앱은 안드로이드 Play스토어 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한전파워플래너’로 검색해 설치할 수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