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부천 인생이모작지원센터, 제1기 인생설계 아카데미 강좌 수료

  • 입력 2018.04.25 12:10
  • 기자명 오순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순석 기자 / 부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는 4월 24일 ‘제1기 인생설계 아카데미 강좌’ 수료식을 가졌다.
수료식은 지난 8주간의 교육영상 감상, 센터장의 축하 공연(기타 연주), 수료증 수여 순으로 그 동안의 교육을 마무리했다.
수강생 김춘희 씨는 “나에 대해 돌아보는 성찰의 시간을 가질 수 있었고 앞으로 더 잘 살아야겠다는 다짐을 하게 됐다”라고 소감을 전했으며, 또 다른 수강생은 “살아가면서 생각하지 못했던 강의를 듣게 됐고 동감이 많이 됐다. 앞으로 인생이모작지원센터에서 인생설계 아카데미처럼 좋은 프로그램을 많이 운영해주시면 좋겠고 자주 이용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화영 강사는 “8주간 너무 즐거웠으며 ‘강의를 했다’ 보다는 말씀을 전해 드리며 나에게 하는 메시지로 들려 공감할 수 있는 시간이었던 것 같다. 앞으로의 인생에서 어떠한 관점을 두고 사느냐가 중요한 문제일 것이라 생각되며 수강생 여러분이 앞으로의 행복을 생각하며 살아가면 좋겠다”는 이야기로 축하 인사를 대신했다.
한편, 제2기 인생설계 아카데미 강좌는 10월에 개설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인생이모작지원센터 홈페이지(http://twohappylife.bucheon.go.kr)를 참고하거나 전화(032-625-4793~4) 또는 인생이모작 지원센터(복사골문화센터 3층)를 방문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